[FASHIONBIZ] 헤드비갤러리-포리심-나인테일즈, 화장품 용기와 아트의 만남
페이지 정보
본문
헤드비갤러리-포리심-나인테일즈, 화장품 용기와 아트의 만남
뉴욕타임스퀘어 나인테일즈 광고 전경 / 포리심 작가 개인전 포스터
성남의 헤드비갤러리에서 국내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나인테일즈(NINETAILS)'와 포리심 작가가 손을 잡고 혁신적인 콜라보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나인테일즈의 화장품 용기를 이용해, 버려질 뻔한 공병들이 예술 작품으로 변한 작품도 선보인다.
나인테일즈X포리심 전시회를 주최하는 헤드비갤러리는 판교 운중동에 위치하며 신진작가부터 활발히 작품활동을 이어가는 작가까지 넓은 포용성을 가지고 전시를 진행하는 갤러리다. 개방적인 전시 공간으로 지역 주민의 생기 있는 삶과 행복의 영위를 위해 다양한 예술 작품을 알리며 지역 문화생활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작가들의 개인전과 ‘아트부산 2024’같은 국내 최대 아트페어에 참가하며 최근에는 ‘자연과 인간과의 공존’이라는 환경 메시지를 담은 특별전 ‘Well Green Life’을 개최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헤드비갤러리는 이번 나인테일즈x포리심 콜라보 전시회를 기획한 주최사로서 “포리심 작가의 업사이클링 아트로 재탄생하는 나인테일즈의 화장품 용기들이 작품으로 다시 태어나 환경 메시지와 나인테일즈의 메시지를 같이 전달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이번 프로젝트에 기대감을 보였다
이미지 서브 : 헤드비갤러리 전경
나인테일즈는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로, '고백(GOBACK) 에이징'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의 피부를 5년, 10년 전으로 되돌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리프팅, 브라이트닝, 바이탈 세 가지 주요 라인을 통해 글로벌시장으로 확장 중이다.
나인테일즈의 주요 제품은 엑소-네오 크레마와 어드밴스드 라인 리프트 세럼이다. 엑소네오크레마는 모공 대비 1/1200 크기의 나노화 된 크림을 통해 일반 크림보다 흡수 속도, 흡수량, 흡수 깊이를 최대 9배 향상시킨다. 임상 실험 결과, 단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7일 동안 보습이 증가되는 효과가 입증되었다.
어드밴스드 라인 리프트 세럼은 모공보다 작은 락토바실러스 엑소좀과 콜라겐이 코팅된 스피큘을 함유하여 피부 깊숙이 침투해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이 두 제품은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에도 등장하며 해외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포리심 작가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나인테일즈의 공병을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시켰다. 그는 "버려질 뻔한 공병들이 생명을 얻어 환경 보호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작품을 만든 이유"라고 설명했다. 포리심 작가는 "나인테일즈와의 협업은 소비자에게 화장품으로서 기능을 다 하고 버려진 용기에 브랜드가 고객에게 전하고 싶었던 메세지와 환경 메세지를 같이 담아 전달할 수 있는 기회”라며 뜻깊은 콜라보라고 전했다.
나인테일즈 관계자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이 브랜드의 이념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환경적 가치뿐만 아니라 예술적 가치를 더해 고객에게 더 넓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의 아름다운 피부를 되돌리는 활동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다양한 가치 실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나인테일즈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포리심의 개인전 전시는 헤드비갤러리에서 4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열리며 나인테일즈와 컬래버 제품을 먼저 만나볼 수 있다. 5월 19일부터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헤드비갤러리 주최하는 나인테일즈X포리심 콜라보 팝업 전시회가 열릴 예정으로 단순한 전시를 넘어, 환경 보호와 브랜드의 융합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링크
- 이전글[아시아투데이] 나인테일즈와 포리심 작가의 창의적 만남, 화장품 용기의 재탄생 25.05.28
- 다음글[아트앤컬쳐] 포리심 작가 개인전 <Spring, Revisited> 개최 25.04.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